| 학년/학기 | 교과목명 | 주요내용 |
|---|---|---|
| 3-1 | 현대광고와카피전략 | 카피라이팅의 기초가 되는 이론과 실무를 이해하기 위해, 카피와 카피라이터, 광고유형별 카피라이팅의 실제 그리고 국내외 명카피를 분석한다. |
| 4-1 | 영화산업과마케팅 | 최근 영화계를 살펴보면 개봉 영화의 관객동원과 제작비, 손익분기점, 마케팅 등등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등장하는 것을 엿볼 수 있다. 이는 영화산업이 각광받는 만큼 어떻게 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그 영화를 홍보/배급/상영할 수 있는지에 대한 문제가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는 사실을 말해준다. 이에, 영화산업과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서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필요하다. |
| 2-2 |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개념에 대한 이해와 현대 마케팅과 광고/PR과의 관계와 통합의 필요성을 살펴보며, 효과적인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전략수립을 그 목적으로 한다. 기업이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을 어떻게 조합하여 사용할지를 배우게 된다. |
| 4-2 | 홍보론 | 현대사회에서 중요성을 더해가는 PR의 정의와 형태, 역사를 알아본다. 특히, PR의 개념에 대한 이해를 위하여 각종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보며, PR의 사회적 기능과 윤리적 문제를 점검한다. 효과적인 PR 전략 수립의 수단을 파악해 보고, 현대사회의 커뮤니케이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