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저널 기사
- EBS위성교육방송에 대한 평가, 〈저널리즘비평〉, 1998년 1월호.
- 라거 광고 유감, 〈광고심의〉, 1999년 2월호.
- 떠오르는 PR - 영화 PR, 〈밀레니엄〉, 1999년 제9호.
- 논리표현과 영상표현: 논리에 어긋나는 표현은 거부감일어, 〈월간 AD.com〉, 1999년 10월호.
- 현대광고, 어떻게 볼 것인가? - 기호학적 비평, 〈광고정보〉, 2000년 2월호.
- 광고속의 교육이야기, 〈교육개발〉, 2000년 봄호.
일반 및 주간신문 기사
- 한국방송대학보, "어머니의 위대성과 어머니 수령," 1997, 9. 8.
- 매일경제, "이미지 마케팅 고객유인효과 커," 1998, 5. 29.
- 한국방송대학보, "방송의 공익성과 공배주의(共配主義)," 1999, 3. 29.
- 연세춘추, "기호학에서 바라본 광고의 가치," 1999, 5. 17.
- 오도신문(五道新聞), "시사논단 / 통일을 대비하는 대북 비즈니스와 광고정책," 1999, 5. 24(1회), 1999, 5. 31(2회), 1999, 6. 7(3회), 1999, 6. 14(4회).
- 덕성여대신문, "광고와 20대 마케팅: 젊은 세대 소비를 겨냥한 광고," 1999, 9.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