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년/학기 | 교과목명 | 주요내용 |
|---|---|---|
| 4-1 | 게임·애니메이션·VR의 이해 | 게임·애니메이션·VR을 중심으로 각 미디어의 역사적 측면, 이론적 측면 그리고 기획 및 제작 측면을 살펴본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기술들이 저널리즘과 산업분야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도 함께 살펴볼 것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엔터테인먼트 미디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자 한다. |
| 2-2 | 아동·청소년과미디어 | 매스미디어가 아동과 청소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사회과학적 연구에 초점을 둔다. 따라서 주제는 아동청소년의 미디어 이용 행태 및 내용이 지각, 감정, 행동, 교육에 미치는 긍정적 효과와 부정적 효과를 포함한다. |
| 3-2 | 미디어심리학 | 미디어 및 미디어 콘텐츠가 사람들의 심리에 미치는 영향을 광범위하게 다룬다. 이 강의를 통해 미디어와 인간의 심리가 어떻게 상호작용하면서 서로 영향을 주고받고 있는 지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를 바탕으로 미디어와 인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기를 기대한다. |
| 1-1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생활체육지도과) | 스포츠와 저널리즘,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및 관련한 사회문화적 현상이 결합하였을 때 나타나는 주요 현상 및 특성을 고찰하고 이것이 스포츠 콘텐츠 이용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관해 탐구한다. 이 과목을 통해 학습자들은 스포츠 미디어 콘텐츠가 제작되는 제도 및 환경을 인식하고, 이렇게 제작된 콘텐츠 및 관련산업의 특징을 이해하며, 이러한 콘텐츠가 이용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파악할 수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