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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
| 출판사 |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
| 출판연도 | 20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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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아동청소년과미디어 |
| 출판사 |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
| 출판연도 | 20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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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지속가능발전목표(SDG)시대 한국의 복지와 행복지표 측정 |
| 출판사 | 집문당 |
| 출판연도 | 20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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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미디어와사회 |
| 출판사 |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
| 출판연도 | 20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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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청소년에게 게임을 허하라 |
| 출판사 | 에피스테메 |
| 출판연도 | 20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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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영상학 |
| 출판사 |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
| 출판연도 | 20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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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미디어 심리학의 이해 |
| 출판사 |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
| 출판연도 | 20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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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방송의이해 |
| 출판사 |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
| 출판연도 | 20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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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디지털사회와 커뮤니케이션(공저) |
| 출판사 | 커뮤니케이션북스 |
| 출판연도 | 20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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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From Science Popularization to Public Engagement: The History of Science Communication in Korea In B.Schiele et.al(eds.) Science communication in the world: Practices, Theories and Trends, |
| 출판사 | NY: Springer, pp. 181-192. |
| 출판연도 | 2012 |

